본문 바로가기
N JOB/블로그

블로거 되기 위한 계획 짜기.

by 나담토리 2021. 9. 8.

안녕하세요. 나담토리 입니다~ 

어제부터 블로그를 꾸준히 도전하고 있어요. 

이번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하기 위해 몇가지 정리를 해봅니다.

 

우선 저처럼 초보 블로거는 무언가를 쓴다는게 굉장히 부담스럽고 꾸준히 하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왜 이제까지는 못했는지를 살펴보고 앞으로 어떻게 할것인지 정리해보려해요.

 

 

1. 블로그 왜 해요?    (저는 부수입을 원해서 해요)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하려는지 보세요.

블로그를 하려는 이유에 따라 블로그 운영 방법이 다른것 같아요.

막연할수록 실패하기 때문이죠.

제 상황을 예를 들면, 저는 주부고 아이들이 어려서 일찍 하원해요.

오전시간에 여유가 있어요. 그때 블로그를 하려해요.

부수입을 얻고 자기계발을 하려고 해요.

어떤 분들은 경험에 대한 기록, 리뷰, 여러가지 소개글, 자기PR, 등등 하려고 하는 이유가 다를거에요.

 

 

2.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 할까요?

 

처음에는 일상적인 부분과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글 부터 쓰기 시작해요.

제 경험입니다만, 저는 처음에 카테고리를 막 많이 만들었어요.

요리,여행,취미,등등 관심사는 많았거든요. 그런데 쓰는것만 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부터 완벽해 지려 하지 마세요.

일단 1~3개정도 카테고리를 만들어 글을 쓰면 됩니다. 

일상 적인 글, 관심 있는 글을 쓰세요. 

 

 

3. 방문자나 조회수를 높이려면 블로그 글을 어떻게 써야할까요?  

 

제가 블로그에 일기를 썼는데 정말 조회수가 0 이였어요.

게시글이 많지도 않고 꾸준하지도 않고, 그래서 아무도 관심이 없을수 밖에요.

일상 적인 글 , 관심 있는 글을 쓸때 내 기준에서 쓰지말고 읽는 사람 기준에서 써야해요.

 

예전같으면 저는 이글도 그냥 넉두리 하듯이 썼을거에요.

내가 블로그 하는 이유는 뭐고, 나는 이렇게 블로그 하고 있다. 이런식이요. 

그런데 이런 글은 다른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서 보기가 힘들어요. 

        VS

지금은 포인트를 잡아서 쓰고 있어요. 읽는 사람이 뭘 궁금해 할까.

나랑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들이나 나랑 비슷한 사람들은~!

내가 블로그 한다고 하면 뭘 궁금해 하고, 무슨 정보를 얻고 싶을까 하고 생각해봤어요

 

(특히 부수입을 얻고 싶은 저는)

남들에게 도움 되는 글을 써서, 많은 사람들이 제 블로그를 보게 하는게 목표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읽는 사람에게 도움 되는 글을 써야해요.

 

 

4. 블로그 벼락치기 들어보셨어요?

 

꾸준히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블로그 예약글 쓰기 활용을 추천해요.  

하루에 잠깐 글을 한개 쓴다는게 쉬운 같지만, 제가 해보니 보통은 1시간이 넘어요.

그래서 바쁘거나 할때는 못할때가 많아요.

집중하기까지 시간도 걸리고요. 그래서 벼락치기 목표를 설정했어요.

하루에 몰아서 쓰고, 예약으로 하루 하나씩 올리게 설정해놓기~!! 

이게 효율이 엄청 좋아요. 블로그를 꾸준히 하는 효과가 있는거죠.

그래서 전 어제 블로그 글을 8일치 8건 이나 예약을 걸어놨어요.

원래 목표는 한달치 블로그 글 써놓기 인데, 쉽지 않네요. 

그래도 하루 집중해서 일주일치 블로그 활동량을 채운거니까 효율적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발행

tip.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발행 방법은요.

글을 쓰고 오른쪽 하단에 [완료]버튼을 누르면 요렇게 발행 메뉴가 나와요.

거기서 발행일 [예약] 누르고 예약일을 설정해 둡니다.  

 

 

5. 블로그 목표를 설정해볼게요.

 

티스토리 통계메뉴

티스토리 환경설정에서 통계 메뉴에 들어갔어요.

(블로그 오른쪽 상단 동그란 프로필 누르면 운영중인 블로그 톱니모양 아이콘 누르면 됩니다) 

지금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는 0명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몇명까지 방문자가 올라가려나 하는 기준 데이터가 없어요.

목표잡기가 애매하지만, 하루 하나씩 글을 올라가게 예약할거라서요.

1명, 2명, 3명 ~  늘어서 한달째 하루 방문자가 30명 달성을 목표로 정했어요.

 

 

 

6. 블로그 앞으로의 방향성

지금 초기 목표는 한달간 게시글 30개. 하루 방문자 30명 달성 입니다.

그다음 목표는 두달째에 게시글 60개. 하루방문자 60명입니다.

이런 목표들 사이에 어딘가 적절한 때를 보고 광고달기 심사를 넣어보려 합니다.

차후 광고 다는법도 포시팅해볼게요. 

그리고 체험단 이런거 한번도 안해봤는데 해보고 싶네요~! 

저처럼 초보 블로거님들 모두 화이팅 합시다 ~!!! 

얍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