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 JOB/블로그

블로그 글쓰기 아이디어 얻는 법

by 나담토리 2021. 9. 16.

안녕하세요. 나담토리 입니다.

매일 매일 블로그를 시작한지 몇이 됬는데요.

하루 하나의 글을 꾸준히 올린다는것이 쉬운일은 아니네요.

저는 하루 하나 이상의 글을 꾸준히 쓰고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데 1시간~2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언제는 딱 집중이 되면서 좋은 아이디어가 막 떠올라요. 

그때는 글이 술술 써지고, 공유하고 싶고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마구 떠오릅니다.

 

그런데 사람인지라 오늘은 머리가 멍하네요.

분명 잠들기 전까지는 이것저것 생각이 많았는데 자고 일어나니 초기화가 됬네요 ㅠ

 

 하루하루 스케줄을 정리하고 있어요. 

아이패드 스케줄러 보다 아직도 아날로그 스케줄러가 더 좋아요.

오늘은 이렇게 정체 되어 있어요. 

 

아이디어 고갈난 저의 상황을 ㅠ 해결하기 위해 관련 글을 써봅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게요~!

스스로 도움 되기 위한 처방 ㅠ  

 

 

1. 일단 가볍게 소재를 찾는다. 가볍게 글을 써본다.

 

뭐든 갑자기 잘 하는 사람은 없어요. 익숙해 져야 요리도 맛있게 잘하고,

공부도 잘하고, 일도 요령을 터득하는 것처럼요. 

갑자기 블로그를 하면 당연히 막연한게 정상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막연한 심정까지도 글로 남겨 봅니다.  아주 가벼운것 부터 시작합니다.

지금 보이는 모니터, 오늘 날씨, 계절, 이슈 등등 가볍게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몰입이 되면 점점 생각이 확장이 됩니다.

 

 

 

2. 멘토(책)의 도움을 받는다. 

 

사실 저는 실질적인 멘토는 없어요. 개인적으로 정신적 지주는 있지만요. 

그러면 어찌 멘토의 도움을 받느냐고요?

책입니다~! 제가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책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아니면 집에 읽었던 책 또 읽어도 새롭더라구요. 

이번에 너무 아이디어가 안떠올라서 블로그 관련 책을 찾아 봤어요.

 

한권 읽을때는 우와 ~ 합니다 

두권 읽을때는 책마다 비슷한 부분이 많아요.

책으로 배운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해보고 블로그 글을 쓰는거에요.

 

이번에 블로그 관련 글을 보고 도움이 됬던게, 정말 쉬운것 블로그 메뉴 설정 팁 이런부분이었거든요.

왜냐면 저는 완전 초보니까요 ㅋㅋ (아무것도 몰라요) 

내가 해본 부분에 대해 글을 쓰니까 복습도 되고, 누군가 그 글을 볼 생각을 하니 좋더라구요.

 

01

지금 읽고 있는 책입니다. 가볍게 읽기 좋아요.

자전적인 내용은 동기부여 하며 보기 좋고,

내용은 기본적인 내용이라 어느정도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 일것 같아요. 

책 내용중 유용한 부분은 (아직 안해봤지만)

제품 협찬, 체험단 신청에 대한 부분이었어요. 

열심히 블로그 해서 체험단도 하고 광고도 달고 싶어요 

 

 

3. 예전에 썻던 글에서 파생된 글을 쓴다.

 

블로그를 하다보니, 어떤 관심사로 블로그 글을 보게 된거에요.

근데 관련 글 목록이 전부 제가 궁금해 했던 것들이더라구요.

그러니 계속 클릭하고 머무르고 이웃을 맺게 됬어요.

여러분도 그러신적 있을거에요.

그래서 새로운것이 없어도 예전글과 같은 주제로 글을 쓰세요.

(이렇게 글을 적다보니, 내 안에 해답이 있는것 같은 깨달음을.... ㅎㅎㅎ)

 

 

 

4. 일상에서 미리 준비하기. 

 

가끔 블로그를 하지 않고 있을때 번뜩이면서 생각이 떠오를 때가 있어요.

그때는 나중에 써야지 하고 까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로 그때 폰에 메모를 해놓고, 글을 쓸때 참고한 경우가 있어요.

생각하느라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집중할수 있어 좋았어요. 

 

 

간단하게 블로그에 쓸 아이디어 얻는법에 대해 적어 봤는데요.

다른 분들처럼 키워드 검색해서 쓰세요~!

하는 방법과 메뉴얼이 나온 이야기가 아니라서 도움이 되었을까 모르겠어요.

모두모두 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