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 JOB/블로그

티스토리 개설 횟수 제한과 티스토리 블로그 명 변경

by 나담토리 2022. 9. 27.

안녕하세요. 나담 토리입니다. 저는 작심삼일의 유형인데요.

그래도 작심삼일이 주기적으로 오면서 그나마 무슨 일을 할 때 연명이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블로그를 하다가도 문득 밀린 숙제처럼 한참의 기간 동안 올리지 못했을 때,

내가 관심 갖는 분야가 예전과 지금이 달라졌을 때,

또, 뭔가 잘 안되고 망한 것 같은 생각이 들 때마다 블로그를 삭제했었어요.

 

그러다 알게 된. 티스토리 삭제 시 주의점~!  티스토리는 개설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총 10번이며, 한 번에 5개의 티스토리만 운영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만들어 놓고 방치되어 있는 블로그 명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명 수정, 티스토리 블로그명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변경이 안됩니다. 

그래도 블로그 명은 변경이 되기 때문에 티스토리 이름을 변경해 봅시다. 

 

오른쪽 상단에 작은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톱니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왼쪽 메뉴 맨 밑에 [블로그]를 누릅니다 

중앙 상단에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을 변경해 줍니다. 간단하더라고요. 

 

그리고 하나의 궁금증이 생겼어요.  아무래도 티스토리가 개설 횟수 제한을 10번으로 제한을 두다 보니,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아껴서 운영을 할 것 같은데요. 만약 모르고 만들었다 파기했다 10번을 다 쓴 사람은 어찌 되는 건가요?

궁금하네요.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 나가면 하단에 고객센터를 눌러서 문의글을 남겨봅니다.

간략하게 문의가 많은 주제는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이메일 답변이 오면 궁금증이 해결되겠죠.  아직 티스토리 초보이다 보니 이것저것 궁금한 것도 많고, 배우는 게 더 많네요.

궁극적인 목표는 광고를 달고 수익창출이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