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 JOB/블로그

티스토리 시작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명 변경 방법.

by 나담토리 2021. 9. 7.

안녕하세요. 나담토리 블로그 입니다. 

티스토리는 몇년전까지는 초대를 받아야 만들 수 있었어요.

그때 8천원이나 주고 초대장을 산 기억이 있어요 ㅠ 

그래놓고 하지도 않았었죠.

이제는 누구나 만들어 운영할수 있게 변경이 되었네요. 

그때 미리 열심히 블로그를 했으면 좋았을텐데 하고 후회를 해봅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려는 이유는 솔직히 부수적인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서에요.

그리고 무기력하고 나태해진 나에게 할일을 주고 다시 활기찬 모습으로 살기 위해서에요.

달리 뭘 해야 할지 방황하고 고민을 하고 있거든요.

블로그를 하면 적은 금액이지만 부수입을 얻을수 있을것 같고요.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낼수 있고요.

내가 적는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면 보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티스토리를 시작했어요.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는 가끔 했는데 티스토리는 거의 안해서 너무 낯설고 어렵네요 

이제 티스토리가 카카오 계정과 연동이 되서 로그인 할때도 편해요~ 

 

오랜만에 접속한 상태라 블로그 명과 메뉴 스킨등을 변경하려고 하는데 엄첨 버벅거렸어요.

먼저 티스토리는 총 5개의 블로그를 만들수 있어요.

관심사가 다른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기 좋을것 같아요.

 

 

그래서 티스토리의 프로필과 블로그의 프로필을 각각 설정할수 있어요

티스토리 접속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 클릭 

계정관리를 누르면 계정에 관한 정보 변경되고 

밑에 운영중인 블로그의 톱니모양 환경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블로그 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캡쳐본을 안남겼는데요 . 티스토리 계정명 변경, 티스토리 계정 닉네임변경, 티스토리 프로필 변경 방법입니다

우선 계정관리에 - 기본정보 - 닉네임 및 소개를 변경해 줬어요.

 

 

그리고 블로그의 톱니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카테고리 관리에서 블로그 글 카테고리를 추가해줬고요.

꾸미기 메뉴에서 스킨도 변경해 줬어요. 아직은 스킨이 다양한것 같지 않아요. 제가 못찾는 걸까요.

 

스킨을 변경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법, 티스토리 블로그 설명 변경법)

이제 예전에 운영했던 블로그의 이름과 설명등을 고쳐봅니다.

티스토리 오른쪽 상단에 동그라미 프로필 사진 눌러서

운영중인 블로그톱니 환경설정으로 들어와서 왼쪽 메뉴 하단에 관리 - 블로그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가운데 화면에 블로그 프로필 사진, 블로그 이름, 설명을 변경할수 있어요. 그리고 중간에 저장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저는 제페토에서 만든 캐릭터로 프사를 해놨어요. 좀 낫네요 ^^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티스토리 정보변경 금방 하세요~ ㅎㅎ 익숙하지 않아서 헤맸지만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엄청 간단하네요. 오늘도 모두 화이팅 입니다~! 

댓글